KISDI 정보통신정책연구원

KISDI 정보통신정책연구원

검색 검색 메뉴

KISDI STAT Report

OTT 서비스 플랫폼별 이용행태 비교

    • 저자오윤석
    • 다운로드수592
    • 조회수7339
    • 게재지KISDI STAT Report
    • 권호23-06
    • 페이지1-5
    • 발행일2023-03-30
    • 분류정보방송정책, 방송콘텐츠
    • {totalTitle}
    • 원문보기 PDF 미리보기(새창 열림) PDF 다운로드
    태그(Tag) {tag}

    요약

    OTT서비스 플랫폼이 다양해지는 환경에서, OTT플랫폼별로 미디어 이용행태의 차이가 있는지 한국미디어패널조사를 통해 살펴보았다.
    OTT플랫폼별 주이용 콘텐츠(장르)는 유튜브의 경우 예능/오락이 61.3%, 넷플릭스의 경우 드라마 47.8%, 영화 31.9%, 티빙/웨이브는 드라마가 각각 60.6%와 47.3% 등으로 플랫폼별로 다르게 나타났다. 또한 플랫폼별 주이용 매체도 (스마트폰 제외) 넷플릭스는 TV수상기 32.0%, 태블릿PC 6.9%, 웨이브는 TV수상기 24.2%, 노트북컴퓨터 18.9%, 티빙은 TV수상기 14.3% 로 차이를 보였다.

    목차

    {toc}
    동일권호의 다른 논문

    해당 보고서가 수록된 게재지 동일권호의 컨텐츠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    대표저자의 다른 논문

    해당 저자의 보고서 중 최근 5건이 표시됩니다.

    동일 주제별 연구자료

    해당 보고서와 동일한 주제를 가진 최근 5건의 자료를 제공합니다.